본문 바로가기
건강

안정액 효능 성분 가격 부작용 불안 불면 떨림 긴장완화 면접 수능 시험 장기 복용

by 노형 2022. 11. 19.
반응형

안정액 효능 성분 가격 부작용 불안 불면 떨림 긴장완화 면접 수능 시험 장기 복용

시험이나 면접을 보기 전 누구나 긴장이 될 겁니다. 두근거리고 초조해지는 증상으로 인해 망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을 많이들 하실 겁니다. 요즘처럼 수능, 공무원 시험, 면접 시즌이 되면 찾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는 약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드실 수 있는 안정액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안정액이란

안정액은 천왕보심단 처방약 중 액제형으로 나온 제품이며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심장의 과도한 열을 낮춰주며, 기운을 살리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보심 효과 있습니다. 천왕보심단이라는 처방은 고대 중국에서 천왕이 꿈에 나타나 알려준 처방이라는 유래를 가지고 있는 귀한 보약으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며 혈액의 생성을 돕고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혈압강하, 신경안정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처방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과 초조함, 두근거림, 불면증, 신경쇠약, 건망, 집중력 저하를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기전을 통해 숙면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불면이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습니다. 안정액은 수면제나 수면유도제처럼 졸음을 유발하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정액은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성분

당귀 125mg, 천문동 125mg, 황련 250mg, 인삼 62.5mg, 맥문동 125mg, 길경 62.5mg, 원지 62.5mg, 복령 62.5mg, 생지황 500mg, 단삼 62.5mg, 오미자 125mg, 현삼 62.5mg, 백자인 125mg, 산조인 125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지, 복령, 맥문동, 오미자 등은 기억력 감퇴를 개선해 주는 효능으로 작업능률을 향상하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삼, 당귀 등은 진정작용을 통해 불안과 초조함을 개선해주게 됩니다.

가격

안정액 1병당 가격은 2000~4000원 정도로 형성이 되어 있으나 지역별 약국별로 가격은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복용법

하루 1병(50ml)을 취침 전에 복용합니다. 단회 복용보다는 심장의 기력을 보충해주는 보심의 역할을 하기에 일주일 ~ 한 달 정도 전부터 꾸준하게 복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최소한 일주일 전부터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안정액은 천연 생약 성분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장기 복용해도 내성 및 의존성의 우려가 적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단 1개월 이상 복용을 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복용을 중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주의사항

생약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침전물을 줄이기 위해서 복용 전 흔들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수유부 및 임산부, 신생아는 복용이 금기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복용 후 발진, 두드러기가 발생하거나 특히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복통, 구역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개인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안전하게 복용하기 위해서는 복용 전 약사님과 상담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상시 걱정, 긴장, 떨림이 많은 분이라면 미리미리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쪽 공감 하트 한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