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전국 해돋이 명소 10곳 간절곶 호미곶 성산일출봉 정동진 해운대 해수욕장 향일암 왜목마을 촛대바위 경포대 미륵산 일출

by 노형 2022. 11. 22.
반응형

전국 해돋이 명소 10곳 간절곶 호미곶 성산일출봉 정동진 해운대 해수욕장 향일암 왜목마을 촛대바위 경포대 미륵산 일출

2022년도 다 지나가고 마지막 12월 한 달만 남았습니다. 참 많은 일들이 있었던 2022년이었던 거 같습니다. 새롭게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 검은 토기의 해를 맞아 해돋이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새해를 맞아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해돋이 명소를 계획하시는 분들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전국 해돋이 명소 10곳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울산 간절곶

울산 간절곶은 매년 연말의 마지막 날이 되면 해맞이 축제를 개최하는 장소입니다. 한반도의 육지부에서는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새해를 맞이하여 전국에서 10만 명 이상의 해돋이객이 방문하는 해돋이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간절곶 먼바다에서부터 붉은 태양이 떠오르는 장엄한 일출을 맞이한다면 오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른 해돋이 장면을 보고 싶으시다면 간절곶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간절곶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2. 포항 호미곶

울산 간절곶과 더불어 경상도에서는 가장 유명한 해돋이 명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해돋이 성지라 불리는 포항 호미곶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일출 명소이자 정말 유명한 상상의 손을 배경 삼아 따뜻한 1월 1일의 첫 햇살을 만끽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장소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12월 31일 저녁부터 다양한 행사 및 불꽃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니 일찍 가시는 분들은 다양한 구경도 하실 수 있습니다.
호미곶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3. 제주 성산일출봉

제주의 상징 성산일출봉은 세계 자연유산이자 해돋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깨끗한 바다 사이에 솟아있는 성산일출봉의 정상에 위치한 거대한 모양의 분화구와 그걸 보며 맞이하는 일출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매년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일출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산일출봉에서는 새해 첫날 일출제를 열어 묵은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송구영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습니다. 어마어마한 일출 광경과 더불어 제주 여행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성산일출봉을 오르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근처 섭지코지 해변이나 광치기 해변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의 일출만 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성산일출봉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4. 강릉 정동진

정동진은 새해가 아니더라도 일출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보셨을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대표 해맞이 장소이자 TV를 보면 한 번은 나오는 해돋이 명소 정동진입니다. 해돋이 명소인 만큼 동해안 최고의 해넘이,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에서 새해 기원과 새 출발을 다짐하는 행사가 매년 마지막 날 진행됩니다. 특히 정동진 해맞이 축제는 성대하게 개최하는 축제의 현장으로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라 생각됩니다.
정동진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5.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이른 아침부터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을 걷는 분들도 많이 계시며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도 한 해의 마무리와 새해의 시작을 모두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축제를 엽니다. 부산 해맞이 축제는 모두가 모여 함께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기쁨을 나누는 축제로서, 매년 전국에서 수십만의 해맞이 인파가 찾아오십니다. 드넓은 모래사장을 바탕으로 한 부산 바다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곳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해운대해수욕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 길 47

6. 여수 향일암

여수 향일암은 매해 해돋이 명소 리스트에 올라오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금방이라도 일출 광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으로 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뛰게 하는 장소입니다. 새해 향일암 전망대에서 보는 해돋이는 그야말로 장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향일암은 입장료 2500원이 있으며 가까운 곳에 유료 주차장, 무료 주차장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매표소에서 향일암까지는 도보기준 약 15분 ~ 20분 소요된다고 합니다. 해돋이를 본 후 대웅전에서 울려 퍼지는 스님과 불자님들의 예불소리도 들으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향일암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7. 충남 당진 왜목마을

충남 당진 왜목마을은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을 수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서해안에서 일출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독특한 지형으로 인해 사진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당진 왜목마을에서는 해맞이 축제가 충남 당진 왜목마을에서 개최되니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고 어촌마을의 한적하고 서정적인 해돋이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당진 왜목마을이 최적 장소라 생각됩니다.
왜목마을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8. 동해 추암 촛대바위

애국가 1절 시작 부분에 붉은 태양이 떠오르며 등장하는 곳이 바로 추암 촛대바위입니다.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촛대바위는 많은 바위들 사이에서 혼자 우뚝 솟아 있는 바위입니다. 많은 사진작가님들이 일출 사진을 찍으러 찾아가는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드넓은 바다와 함께 일출의 아름다운 절경이 어우러지는 장소입니다. 동해바다의 절경으로 손꼽히는 촛대바위에 새해 첫 해가 걸리는 모습은 정말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하게 됩니다. 동해시 종합버스터미널에서 11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방문하시기에 용이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촛대바위 주소 : 강원 동해시 추암동 산 69

9. 강릉 경포대

새해 강릉 경포대에는 희망이 넘쳐나는 소원의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경포대에서는 연말의 마지막 날 새해 기원과 새 출발을 다짐하는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새해 소원을 빌 수 있습니다. 동해안 바다의 출렁이는 배경이 아닌 경포 호수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또한 강릉의 정동진이 우리나라 일출 명소로 소문이 나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 것에 비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다소 한적하면서도 여유로운 일출을 구경하기 좋은 장소라 생각됩니다.
경포대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경포대

10. 통영 미륵산

100대 명산에 속하는 통영 미륵산은 높이 461m의 엄청 높은 산은 아니지만 케이블카를 통해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미륵산의 일출은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일출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오전 5시 30분부터 운영되는 케이블카를 통해 정상으로 올라오실 수 있으며 다른 곳보다 편하게 일출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워크를 통해 미륵산의 절경을 느낄 수 있으며 산 위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수많은 섬 사이로 떠다니는 배들을 배경으로 예쁜 일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비교적 조용하고 한적한 일출을 원하신다면 통영 미륵산을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미륵산 주소 : 경남 통영시 봉평동 봉평동 산 19-1

 

 

지금까지 전국 새해 해돋이 명소 10곳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새해 아침을 여는 해돋이를 통해 행복한 새해의 시작이자 즐거운 해돋이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쪽 공감 하트 한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